주식공부

22.4.4_단타맥점을 경험하다

일찍자요 2022. 4. 4. 23:52
반응형

 

KH필룩스, 이엔플러스, 데이타솔루션

 

스윙도 시간이 지나면 더 수익이 나겠지만,, 

스윙을 길게 가져가기보다는 데일리로 종목을 미리 선정하고 맥점이 보이는 종목에 대해서만 접근하면 되겠다 싶었고,

스윙으로 가져갔던 참엔지니어링을 단타로 수익을 냈다.

지금 이렇게 보니, 이 기세를 몰아서 1,600원선을 돌파할때 또 추가매수타점이 될수 있겠다 싶다.

 

 

 

>> KH 필룩스

첫 매수는 사실 조금 애매하였다. 물론 돌파할거라 보고 매수했고, 절반 익절 매도하였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지지라인을 무너뜨려서 손절.

그러나 이후 전고점 라인 돌파시도할 것 같아서 지켜보다가 돌파시 과감히 매수.

이후 상승시세 주면서 4번의 분할매도로 정리하였다.

 

 

>> 이엔플러스

장초반에 매수하지 못했다. 아쉽네..

어쨌든 오후장에 들어와서 5,510라인 돌파한다고보고 들어갔으나, 실패.

조금 걱정이 되었으나 안되면 손절하지 싶었다.

그래도 다행히 횡보로 지지라인 지켜주다가 전고점 돌파시 1차매도, 이후 2차매도까지 완료.

...

상을 가버렸다..

그래도 공부한 매매타점을 경험할 수 있었다.

 

>> 데이타솔루션

이엔플러스 한다고 얘는 해볼수가 없었다.

그래도 마지막으로 공부한 매매법 적용해서 바로 수익 실현했다.

이후에도 같은 방식으로 몇번씩 더 해볼 수 있었을텐데,, 아쉽다.

 

 

한종목에서도 매매타점이 정말 여러번 나올 수 있구나 싶다.

사고 팔았다고 끝낼게 아니라, 종목의 시세가 살아 있으면 몇번 더 공략해볼 수도 있는 것 같다.

 

 

1. 전날 종목 미리선정하는 것의 중요성

2. 종목 선정기준의 중요성

3. 매매원칙을 지키는 것의 중요성

4. 기다림의 중요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