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부/매매일지(자동,수동)

[22.10.24_자동매매종목] 휴마시스(feat 손매매), 한일진공

일찍자요 2022. 10. 24. 22:39
반응형

생일맞이 매매.

자동매매계좌 마저 수익으로 마감.

 

오늘도 여러종목이 장 시작과 함께 매수가 되었고,

SCI정보통신, 휴마시스, 빅텍 등이 파바밧 매수가 들어가는 걸보았다.

그 중 좋아하는 포지션 하나를 골라 손매매를 하는게 패턴이고,

오늘의 Pick은 이 녀석이었다.

 

'휴마시스'

 

차트와 함께 보자.

 

1. 휴마시스

 

먼저, 자동매매 결과.

 

다음은 손매매 결과

 

 

보통은 손매매로 연결되기까지 텀이 생긴다.

들어갈만 할지 판단이 필요하니까.

오늘은 거의 동시에 가깝게 들어갔는데,

차트를 보자마자 생각난 것은

1) 일봉기준 1봉전 분봉차트상 낙폭과대수준으로 떨어진것 --- 한번은 튀어오르겠다.

2) 일봉기준 1봉전 지지라인을 시가부터 맞닿았다는 것

 

이 2가지를 보고 사실 그냥 바로 진격했다.

 

매도 타점은 저항을 받던 부근 또는 지지를 받던 부근을 목표로 잡았고,

운좋게도 세번의 분할매도가 그 부근에서 완료되었다.

 

최근 계속 스윙이 아닌 단타로 매매를 이어가는데,

아직 초짜 개미지만, 단타매매는 뭔가 단순해야하는 것 같단 생각이 든다.

오만 생각을 하면서 대응을 하긴 하지만,

당연하게도 단순하게 본인의 기준, 원칙에 따라 기계적으로 움직여야 한다는 것을 또 생각하게 된다.

그 기계적인 것을 이 자동매매가 보조해주고 있는 셈이다.

 

 

2. 한일진공

 

10/21일 거래에 대한 복수야 뭐야...

이 한종목으로 무려 17.9% 수익을 달성했다.

손매매로 휴마시스가 아니라 얘를 선택했다면 어땠을까...하는 쓸모없는 아쉬움이 ㅎㅎ

 

일봉차트로보면, 좋아하는 포지션이기도 하다.(스윙관점으로)

 

오늘의 수급 주체는 기관.

 

 

그런데, 저 렇게 한일진공이 매수시점 이후로 17%나 뿜는동안 왜 분할익절이 진행되지 않았는지는..

의문이다.

 

생일선물이었던 걸로 치겠다.ㅎㅎ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