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부/매매일지(자동,수동)

[22.11.18_시황 및 매매종목] 역대급으로 매매종목이 많았던 날.(유라테크,WI, 이삭엔지니어링, 다우데이터 외..)

일찍자요 2022. 11. 18. 23:29
반응형

오늘도 장이 이상하게 생각보다 막 흘러내리지 않아 신기했던 날이기도 합니다.

이전 같으면 지금의 포지션에서 갭하락으로 떨군다던지 했을텐데 거의 주봉상으로 보면 2,450부근까지 오면서 예전 저항을 받던 구간을 터치하고 있네요. 확실히 20이평선 돌파로 추세전환 후 흐름이 달라진 느낌이 있습니다.

계속 2,400선을 지켜줄지 기대되네요.

반면, 코스닥은 아직 여전히 추세를 돌리진 못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20이평선 돌파를 하지 못하고 저항받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오늘 오후장에 흘러내리는 모습이 보여졌는데, 750포인트를 시원하게 뚫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오늘 종목,

어제 만약 손절치지 않고 스윙으로 들고 갔더라면 오늘 같은 매매가 안되었을텐데요,

오늘은 자동매매 후 역대급으로 많은 종목이 매매되었던 날이었던 것 같습니다. 수익을 극대화하진 않았어도 회전율이 높았던 날인거죠. 대신 그만큼 조건식에 포착된 종목들도 많았구요.

 

너무 많아 그중 특징이 좀 있었던 몇 종목만 보려고 합니다.

 

 

 

1. 유라테크

장중에 무슨일이 있었던걸까요.

비실비실대던 애가 매도후 상한가를 가버렸습니다..lol

찾아보니 무선충전기기 상용화 계획발표에 따라 현대차 GV60에 일부 무선충전기능 구현에 필요한 하드웨어를 제작하는 유라테크에 관심이 쏠렸습니다. 

매매타점 기가막히죠...상한가까지는 바라지 않아도 금일고가돌파 까지는 기다려볼 걸 그랬습니다.

종목이 너무 많아서 사실 집중해서 매도타점 관리가 어려웠기도 해요. ㅠ

그래도 잃지 않은거면 다행입니다.

 

3분기 영업손실 3억로 적자전환 기사가 며칠전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기사 한방에 상한가를 갈 수 있다니, 놀랍습니다.

 

2. WI

WI, 리튬플러스 전환사채 150억 취득 “리튬 신사업 본격화”
WI, 최대주주 리튬인사이트로 변경

 

3분기 영업손실 9억으로 WI 역시 적자전환이 되었지만, 아래 1번 표시된 10/7일 주가 한창 올려놓고 리튬신사업 본격화 기사가 떴습니다. 전기차가 확실히 핫한가 봅니다 요새 리튬과 엮여서 상승이 생기는 종목이 많아 보이네요.

적자가 나도 22%까지 오르며 전고점을 시원하게 뚫어버리는 강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추가 상승도 있을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자동매매로 잡히면 매매하는걸로..

 

일봉상 보니 벌써 자동매매로도 여러번 매매가 되었습니다만, 이렇게 보면 잘 모르지만 손실이 60% 수익이 40% 정도 되는군요. 앞으로 추가상승 구간이나 조정구간에서 여러번 더 잡힐 것 같은데, 기대해 보겠습니다.

 

 

3. 이삭엔지니어링

작년 4월 상장한 어린(?) 종목이라 그런지 이름이 정말 낯설었습니다.

처음뵙는 종목인데 오늘 첫 분봉에서 스캘핑하고 이후는 주욱 흘러내렸네요.

그런데 어제 이 종목이 상한가를 갔었지만, 특별한 기사같은건 보이지 않습니다.

그나마 본건 3월에 나온 기사 뿐이네요.

이삭엔지니어링(351330)은 M16 Ph-2 자동제어시스템 구축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을 17일에 공시했다.계약 상대방은 SK하이닉스이고, 계약금액은 61.6억원 규모로 최근 이삭엔지니어링 매출액 448.4억원 대비 약 13.7 % 수준이다. 



어떤 호재성 기사를 가지고 상한가를 미리 터뜨린 건지는 모르겠지만, 바로 상승으로 가진 못할 것 같고 매물 소화시간은 좀 있을 것 같습니다.

 

 

4. 다우데이터

얘는 오늘 손절을 치긴 했지만..

차트가 정말 예술입니다. 오늘 쳐내린 분봉차트도 예술이지만 일봉차트는 무슨 수명곡선의 와이블분포를 보는것 같기도 하고 멋진 고공행진입니다. 작전주인가 싶은 생각도 들고 특별히 어떤 호재성 기사들도 없이 어떻게 이런 차트를 만들어낼까 궁금했습니다. 수급도 보면 꾸준히 들어오고 있는데, 대체 뭐하는 회사일까요?

 

 

제가 종목에 대한 폭이 좁아서 무슨회사인지 몰라 찾아보니 키움증권의 실질 세력이었네요.

아래 구조도에서 김동준 대표는 김익래 회장의 장남이고 김동준 대표가 33% 지분을 가진 이머니가 다우데이타의 31.5% 지분을 또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다우데이타는 다우기술 최대주주이고, 다우기술은 또 키움증권 최대 주주이네요.

키다리스튜디오도 지분을 가지고 있는데 7월에는 키다리스튜디오의 일본'기가툰'과 콘텐츠업무 협약이 공개되기전 이미 사전매집이 들어간 의심도 받고 있습니다. 내부자 거래인거죠.

이런 세력의 힘이 되니 저런 예술적인 차트를 만들어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종목이라면 제대로 잘 이용해서 수익을 내던가 아니면 과감히 건너 뛰어줘야겠습니다.

 

 

 

장세가 생각보다 조정이 덜들어가고 받쳐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과는 분명 다른 양상이고, 새로운 흐름에 맞춰 또 잘 대응하며 성투하는 모두가 되길 바래봅니다.

한주도 고생많으셨습니다.:)

반응형